반응형

서울시, 코로나 극복 희망콘서트온라인 생중계유튜브 블루터치 시민 위로

- 187, 유튜브 블루터치에서 밴드 안녕바다무관중 온라인 생중계 공연

-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주제로 코로나 극복 블루터치 콘서트 특별한 선물진행

-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활치료센터무증상, 경증환자 심리지원서비스 강화

 

서울시는 시 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이 모이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무관중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시는 18일 오후 7시 유튜브 블루터치 채널((https://bit.ly/2VGXtyJ)에서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콘서트 특별한 선물공연을 열어, 인디 록밴드 안녕바다가 시민의 마음을 달래 줄 예정이다.

시는 온라인 공연을 통해 확진환자, 격리자, 의료진과 시민들이 일상생활 활동 제한에서 오는 불편감과 고립감, 불안, 우울 등 감염병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며 극복의 메시지를 확산한다.

안녕바다는 공연에서 시민들에게 우리가 함께 했기에 이루어낼 수 있었던 오늘을 기억하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께하면 이겨낼 수 있어요”’라는 따뜻한 말 한마디를 전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4일에는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의료진을 대상으로, 11일에는 격리시설 입소자, 자가격리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온라인 공연을 진행했다.

 

현재 시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태릉선수촌 생활치료센터의 코로나19 확진자(무증상,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심리지원 및 안정화를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입소자가 느낄 수 있는 격리생활의 우울, 불안감 등 심리적 문제를 면밀히 관찰하고 대응해 퇴소 이후에도 안정적인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블루터치 콘서트 선물을 통해 시민의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심리적 방역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공연 등 문의 사항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02-3444-9934(253))로 문의하면 된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코로나19와 같은 재난 발생시, 시민에게 친화적인 음악 공연 등으로 재난심리지원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블루터치콘서트 선물프로그램 소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