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alculate Age

 

Excel에서 사람의 나이를 계산하려면 DATEDIF 및 TODAY를 사용하십시오. DATEDIF 함수에는 세 개의 인수가 있습니다.

 

오늘의 함수는 DATEDIF

두 날짜 사이의 일, 월 또는 연도 수를 계산합니다.

DATEDIF(start_date,end_date,unit)

 

start_date   주어진 기간의 첫 번째 또는 시작 날짜를 나타내는 날짜입니다. 날짜는 따옴표로 묶인 텍스트 문자열(예: "2001-01-30"), 일련 번호(예: 1900 날짜 체계를 사용할 경우 2001년 1월 30일을 나타내는 값인 36921), 다른 수식 또는 함수의 결과(예: DATEVALUE("2001-01-30"))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end_date 기간의 마지막 날짜나 종료 날짜를 나타내는 날짜입니다.

 

Unit  반환하려는 정보의 형식입니다. 여기서는 다음이 있습니다.

         "Y해당 기간에 포함된 전체 연도 수

         "M" 해당 기간에 포함된 전체 개월 수

         "D"  해당 기간에 포함된 날짜 수

          "MDstart_date와 end_date의 날짜 차이. 두 날짜의 월이나 연도는 무시됩니다.

                 중요: "MD" 인수에는 알려진 제한 사항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YM" start_date와 end_date의 개월 차이. 두 날짜의 일과 연도는 무시됩니다.

            "YD" start_date와 end_date의 날짜 차이. 두 날짜의 연도는 무시됩니다.

 

 

"MD" 인수를 사용하면 음수, 0 또는 부정확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료된 달 이후에 남은 일수를 계산하려는 경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수식은 E17 셀의 원래 종료 날짜(2016년 5월 6일)에서 종료 월의 첫 날(2016년 5월 1일)을 뺄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DATE 함수가 날짜( 2016/5/1)를 만듭니다. E17 셀의 연도 및 E17 셀의 월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그런 다음 1은 해당 월의 첫 번째 날을 나타 내는 것입니다. DATE 함수의 결과는 2016년 5월 1일입니다. 그런 다음 2016년 5월 6일인 E17 셀의 원래 종료 날짜에서 해당 날짜를 뺄 수 있습니다. 2016/5/6-0-5/1/2016은 5일입니다.

 

 

 

1. A2 셀에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2. 오늘 날짜를 반환하려면 셀 B2에 TODAY 함수를 입력합니다.

 

3. 아래 DATEDIF 함수는 사람의 나이를 계산합니다.

참고 : 세 번째 인수에 "y"를 입력하면 생년월일과 오늘 날짜 사이의 완전한 연도 수를 알 수 있습니다.

 

 

4. 오늘 날짜를 표시하지 않고 사람의 나이를 계산합니다.

 

5. 특정 날짜에 사람의 나이를 계산합니다.

참고 : DATE 함수는 연도, 월, 일의 세 가지 인수를 허용합니다.

 

 

6. 사람의 나이를 년, 월, 일로 계산합니다.

참고 : 연도를 무시하고 두 날짜 사이의 개월 수를 얻으려면 세 번째 인수에 "ym"을 입력하십시오. 월을 무시하고 두 날짜 사이의 일 수를 얻으려면 세 번째 인수에 "md"를 입력하십시오. & 연산자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결합합니다.

 

calculate_age.xlsx
0.01MB

반응형

+ Recent posts